치트키

치트키를 쓰고 게임을 했을 때

만족감을 느꼈던 적이 거의 없다.

스타크래프트도, 심시티도, 삼국지 영걸전도…

처음엔 마치 천하무적인 양 신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공허함이 밀려오고

그대로 컴퓨터를 꺼버리기 일쑤였다.

초보자가 좋은 장비를 갖는다는 것은 두려운 것이다.

실력은 발전이 없기 십상이다.

결국에 가서 중요한 것은 나의 실력이다.

이 “연구”라는 게임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치트키를 과감히 포기할 줄도 알아야겠다.

치트키

One thought on “치트키

  1. 성장하려는 조직이나 개인에 있어서 가장 큰 리스크는 아무런 리스크를 갖지 않으려는 것이다. 이러한 조직이나 개인은 성장이 더디거나 아니면 점점 퇴보하는 위험을 내포하고 있으므로 가장 큰 리스크라 할 수 있다.

    그런데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감당할 수 있는 리스크가 어떤 것이고 얼마 만큼인지를 알아야 하는데, 만일 그러한 리스크를 알지 못하고 어떠한 과제나 업무의 목표를 세우고 수행하고자 한다면 무모함 도전이 되어 상당한 손실을 가져올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선적으로 갖추어야 할 것은 하고자 하는 것, 그자체에 대한 것 또한 그와 관계된 주변에 에 있는 것들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갖추는 것이며, 그 과정속에서 조금씩의 리스크를 경험에 보는 것이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감당할 수 있는 리스크를 수용할 때에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 나가게 될 것이다.
    어떠한 것이 이미있는 도전이고 어떠한 것 이 무모한 도전일지는 결국 그 사람의 보유 역량에 따라 결정될 것이다. 물론 다른사람이 역량을 끌어오는 것도 포함해서 말이다.

    다음에 과제 선정에 있어서 중요성을 말해 본다면,
    What to do, How to do, When to do, …중에
    What에 집중해야 할 것이다.

    극단적으로 말한다면 좋은 What에 대해서는 나 자신은 물론 이외에, 나의 조직, 더 나아가서 우리 국가, 온 세계가 그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기 때문이다.

    좋은 What을 찾아내기 위해서 온 능력을 집중할 필요가 있는데 그것은 제한된 시간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가장 아이디얼한 것을 구상하고 축소시키지 않을때에 가장 최선의 것들이 산출 될 것이다.

    현재 자신이 알고 있는 자신의 한계에 내에 제한되지 않도록 모든 상상력을 동원하라. 또한 순간 순간 주님의 임재 안에서 점검 받도록 하라. 그리고 주님의 응답이라, 말씀하신바라 생각되면 믿음으로 추진하라…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