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학습 공부 – Pattern Recognition and Machine Learning (Bishop)

bishop

지난주에 김기응 교수님과 식사하며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었다. 교수님 랩에서는 이번 여름방학에 Bishop 책으로 기계학습 세미나를 할 계획이라고 하신다. 목표는 이 책을 모두 끝내는 것. 기계학습을 하려면 이 책은 기본으로 읽어봐야 하지 않겠냐고 하셨다. 미국 나가기 전에 이 책을 다 읽고 가라고 하시면서, 반드시 연습문제를 풀어보라고 하셨다. 나중에는 공부할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결국 지금 공부해 놓은 것으로 앞으로 먹고 사는 것이라고.

만약 교육 관련된 연구를 하게 된다면, CS 학생으로서 내 포지션이 애매하다고 느꼈었다. 교육 전공자도 아니고 순수 컴퓨터 연구도 아닌 것이… 교수님과 이야기하고 나니, 이 책을 읽는 것이 내 포지션에서 해야할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여름 방학에 뭘 해야 후회하지 않을까 고민중이었는데, 쉬면서 연습문제 풀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음..ㅋㅋㅋㅋㅋ

기계학습 공부 – Pattern Recognition and Machine Learning (Bishop)

One thought on “기계학습 공부 – Pattern Recognition and Machine Learning (Bishop)

  1. Jo, Gwangsoo says:

    그래 요한아! 쉬면서…… 연습문제를 풀어보시라…좋은 아이디어를 얻은 것 같으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