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Pancakes

IMG_7361-1.JPG

여기서는 해물파전을 korean pancake라고 부른다. 오늘 갑자기 부엌으로 끌려들어가 부침개를 부치게 됐다. 반죽은 Ellen이 미리 해놓았고 부치는 것만..ㅋ 해본 적이 없어서 아는게 별로 없는데, 예전에 집에서 동그랑땡 부칠 때 엄마가 기름을 많이 사용해야 한다고 했던 게 생각났다. “The most important thing is to pour enough oil.” ㅋㅋㅋ 사람들이 정말이냐며 놀란다. 근데 정말 바삭하고 맛있게 만들어졌다. 시람들이 “Um.. It’s a little crispy..”하며 진지하게 시식평을 하고ㅋㅋ 나는 부침개는 soy sauce에 찍어먹는 거라면서, 그냥 soy sauce는 너무 strong 하니까 어느정도의 비율로 물을 타야 하는지도 잘 알려주었다ㅋㅋ 대략 때려맞춰서.

Korean Pancakes

2 thoughts on “Korean Pancakes

  1. Enosh says:

    오 맛있겠다. 같은 미국에 있어도 볼 수 없다는게 아쉽네요. 아직 씨디는 못 부쳤어요 ㅡ.ㅡ

    1. zukjimote says:

      형제님! Thanksgiving conference 때 전해주셔도 돼요! 그러게요 같은 미국인데 너무 머네요 ㅠㅠ

Leave a Reply

